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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3/12/20 19:50 ]
작성자 master 조  회 6932
제  목 스트레칭 업그레이드 버젼, 요가


이경영박사님은 운동할때 본운동(유산소,근력)도 중요하지만

정리,준비운동의 중요성도 같이 강조하셨는데요 혹은 스트레칭이라고도 하죠

기본적으로 우리가 아는 스트레칭 동작들이 많으실텐데요

요즘은 스트레칭 업그레이드 버젼으로 요가가 인기가 많아요~

왜 그런지, 어떻게하는지 좋을지 같이 알아봐요 ^^









스트레칭 업그레이드 버전, 요가


- 스트레칭 동작으로 이루어진 요가는 특히 정적 스트레칭인 등척성 동작이

많은데 준비운동이나 정리운동에 비해 강도가 높아 칼로리 소모도 만만치 않다.

가령 56kg인 여성이 1시간동안 요가를 하면 228kcal가 소모되어

 보통속도로 1시간을 걸을때 (4.8km/h) 태워지는 열량 252kcal와 크게 차이 나지않는다.










특히 혈액순환과 림프순환 장애에 도움이 되고, 전신 유산소운동 후

 나타나는 젖산 분비가 많지 않아 근육 피로나 뭉치는 현상도 없다. 또한 동양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하체비만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엉덩이,허벅지,종아리에 살이 많은 여성리라면

파워워킹과 요가를 병행하는것도 큰도움이 된다
.

하체비만 외에도 스트레스성 폭식이 있는경우 시상하부의 공복 중추 자극을

줄여주는 명상이나 요가를 통해 식욕 조절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가 트레이닝 제대로 배우기

          1. 요가는 상체를 구부리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식사 후 적어도 2시간 후 실시

2. 장시간 공북 후 집중력 저하, 아침요가는 1시간 전에 생과일 주스나

저지방 우유1잔 섭취 가능

3. 쉬운동작이라도 정확한 자세가 나올 수 있도록 집중하기

4. 호흡은 입보다 코로 하기, 숨보다 내쉬는 숨이 더 오래가도록 하기
 
     5. 파워워킹이나 줄넘기 런닝 등 다른 유산소 운동할때보다 물 적게 먹기

      6. 체중조절이 필요한 임산분의 경우 유산 위험이 높은 초기 3개월 피하기






꾸준히 요가를 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중간에 어려운 단어나 생소한 단어들이 조금씩 있죠?

이해돕기 위해 문의글을 남겨주셔도 됩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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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02)-511-87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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